레노버 서비스센터

레노버
서비스센터

찾아가는 노트북 서비스! 서비스센터보다 저렴하게! 소중한 내 자료도 안전히 보존!

no

노트북 증상별 수리
센터에서 수리 후에도 고객님의 사용패턴에 맞는
컴퓨터관리 메뉴얼을 제시하여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드립니다.

담당 기사님 과의 전화 연결 시 PC상태 에 대해 상세히 말씀해주시면
빠른 진단과 수리비용 안내에 도움이 됩니다.

  • 01. 화면이 나오지 않아요

    액정패널, 인버터, GPU(그래픽 칩셋), 메인보드 등에 문제가 생겼을 때 증상이 발생됩니다.
    노트북에 충격이 가해졌거나, 먼지나 이물질로 내부 통풍이 안 될 때 또는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발열 등으로 인해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 정확한 점검을 통하여 문제가 있는 부분을 확인 후 수리 또는 교체해야 합니다.

  • 02. 액정이 깨졌어요

    노트북을 떨어뜨리거나 액정에 과도한 힘을 가하는 등 외부충격으로 인해 노트북 액정이 파손된 경우 액정패널 교체가 필요합니다.
    또한 충격으로 인해 액정뿐만 아니라 다른 부품에도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으니 점검 후 수리 또는 교체해야 합니다.

  • 03. 키보드가 안눌려요

    소프트웨어적인 오류나 키보드, 터치패드 내부에 먼지 또는 이물질 삽입으로 인해 증상이 발생됩니다.
    소프트웨어로 인한 문제는 윈도우 포맷으로 수리가 가능하지만 외부적인 문제로 인해 키보드가 눌리지 않을 경우 키보드 또는 터치패드 전체를 교체해야 합니다.

  • 04. 노트북에 소음이 심해요

    구입 후 오랫동안 사용한 노트북에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 쿨러 부분에서 소음이 발생합니다.
    이 같은 경우 처음에는 소음이 작더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커집니다.
    쿨러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 노트북 내부 열 상승으로 인해 메인보드나 다른 부품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점검을 통해 내부 클리닝, 쿨러 점검 및 교체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05. 노트북에 발열이 심해요

    열을 식혀주는 쿨러와 히트싱크에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 노트북이 뜨거워지는 발열현상이 생깁니다.
    발열현상이 지속되는 경우 내부 열로 인하여 메인보드와 다른 부품들에 치명적인 손상을 끼칩니다.
    가능한 신속히 점검 후 수리 및 교체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06. 무선 인터넷이 안되요

    소프트웨어적인 오류, 무선 인터넷 하드웨어에 문제가 생기면 무선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정확한 원인 점검 후 수리 및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 07. 노트북이 깨졌어요

    외부충격으로 인해 노트북이 파손된 경우 케이스 외 메인보드나 하드디스크 등 다른 부분에 문제가 생겼는지 우선 확인해야 합니다.
    문제가 생겼을 경우, 정확한 점검 후 수리 및 교체를 해야합니다.

  • 08. 노트북이 안켜져요

    외부충격이나 쇼트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메인보드나 전원에 문제가 생긴 경우 노트북에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정확한 점검을 통해 문제가 있는 부분을 수리 또는 교체해야 합니다.

  • 09. 노트북 충전이 안되요

    어댑터나 배터리 또는 메인보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어댑터나 배터리의 문제일 경우 단순히 교체하면 되지만, 메인보드 문제일 경우 정확한 점검을 통해 원인 파악 후 수리 및 교체를 받으셔야 합니다.

  • 10. 노트북에 물이 들어갔어요

    노트북에 물 또는 음료를 흘린 경우 키보드, 터치패드 심하면 메인보드까지 침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위해 전원을 넣으면 쇼트로 인한 추가적인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즉시 배터리를 분리하고 어댑터를 제거한 후 최대한 빨리 수리를 받으시는 것이 좋으며, 장기간 방치할 경우 부식 될 수 있습니다.

no

데스크탑 증상별 수리
센터에서 수리 후에도 고객님의 사용패턴에 맞는 데스크탑 증상별 수리에 맞게 제시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게 만들어드립니다.

담당 기사님 과의 전화 연결 시 데스크탑 PC상태 에 대해 상세히 말씀해주시면 빠른 진단과 수리비용 안내에 도움이 됩니다.

  • 01. 소프트웨어적인 증상

    윈도우 오류, 익스플로러 오류, 느려짐, 바이러스, 소프트웨어적인 블루스크린 증상, 프로그램 설정, 프로그램 설치, 주변기기 설정등

  • 02. 하드웨어적인 증상

    전원불량, 화면이 출력되지 않는 증상, 부팅이 안되는 증상(소프트웨어적인 원인이 더많습니다.)
    사용중 다운되는 증상(키보드,마우스등이 입력되지 않는 상태), 사용중 전원꺼지는 증상, 화면이 깨져나오는 증상, 하드웨어적인 블루스크린에러 증상 등

  • 03. 수리진행절차

상단으로